반려견 사업 (산업) 종사자분들은 필독

반려견 산업

그동안 강아지, 반려견, 애완견 사업에 관한
과거의 이야기를 남겨왔어.
(헬로비에프 공식 블로그에 ‘기록’ 카테고리 참고.)

강아지 관련 사업에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강아지 산업으로 도전하고 싶어.

지금부터는
현재,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진지하게 담아보려고 해.

반려견 관련 사업에 대해
고민, 생각, 결정을 하는 기나긴 여정을 달려왔고
IT 정보 플랫폼, 쇼핑몰, 제조・생산 분야를
꼼꼼히 조사했고 하나둘씩 알아왔어.

불과 몇 개 월 전까지는
제조・생산까지만 생각했었지만
아래 링크에서의 결정적인 한방이
헬로비에프가 꿈꾸는 강아지 브랜드.

그 동안의 과정을
좀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이고
가장 본질적인 방향으로 안내해 주었어.

반려견 산업

지금에 이르러서는
반려견 사업이 아닌, 반려견 산업에 대한
깊이 있고, 보다 넓은 생각을 하게 되었지.

현재 반려견 산업의 성장 속도와
미래 지향적인 전망을 참고해 보면

애완동물 산업 시장규모
국내 애완동물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반려견(강아지-애완견)관련
소상공인 점포 및 브랜드가
굉장히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

온라인 상에서 관련 정보들을 접해본 결과,
다른 유망 산업과 마찬가지로
경쟁이 매우 치열했는데

그 경쟁이
효율보다는 소모에 가깝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어.

강아지 용품
네이버 검색: 강아지용품

모든 비즈니스가 그렇듯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시간, 노력, 비용을 아껴서
최상의 효과를 뽑아내야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그게 바로 큰 위험요인이라 할 수 있다.

똑같거나 비슷한 생각
똑같거나 비슷한 방법
똑같거나 비슷한 접근을 할 뿐.

반려견 산업

수년, 수개월 동안
수없이 고민하고 생각한
나의 사업이 이 정도의 수준에서
똑같이 경쟁을 해야 한다면

소비자들은 선택 장애를 겪을 것이고
그 결과 소비 이탈을 불러올 수 밖에 없어.

그렇다면 사업자는
현상유지-적자-폐업에 이르게 될 것이 분명하다.

제품만 차별화 되면 된다?
이 주장은 옛날 얘기다.

그리고 그 차별화가 강점이 된다는 의미는
흔히 말하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수준의
장인이 취급하는 유무형의 제품・서비스에 해당되지.

제품과 서비스가 좋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은
기본 중에 기본이며,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홍보를 하고
어떻게 접근해서 소비로 이루어지는지
그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일본의 독보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츠카야 서점을 보면 이해가 쉬워.
참고. 일본 서점계의 지각변동, 츠타야 서점

같은 서적이라도
판매를 위한 판매를 하느냐
구매를 위한 소개를 하느냐
의 차이.

강아지 산업

(이제부터, 더 집중해서 읽기 바람!)

이에, 헬로비에프는
대한민국 반려견 산업 종사자가 취급하고 있는
가장 최고, 가장 잘 만들어 진 제품과 서비스를
자체적인 기준으로 선별할 계획이다.

이에, 헬로비에프는
내 재능(광고/홍보에이전시 출신)을 활용해
제조・생산자 그리고 브랜드 오너들에게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종합・유통・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어서, 헬로비에프는
국외 온・오프라인 쇼핑몰(UAE, 베트남, 중국)
협업 & 제휴를 위한 협상도 함께 할 것이다.

[참고 글 1] 대한문역투자진흥공사(kotra)
UAE 애완용품시장은 순항 중.

[참고 글 2] infoletter.
조용히 성장 중인 베트남 반려동물용품 시장.

[참고 글 3] 코트라
중국 반려동물용품 시장 트렌드.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4/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51567
(↑ 삭제됨. 17-08-29 최종 확인)

 

추신.

혹시 이 글을 보는
반려견 산업 종사자들께서
국외 판매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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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로 보내주기 바래.
e-mail. hello-bf@naver.com

파트너십(제휴)이든 협업이든
뭐든지 좋음.